청평사

  • 회원가입
  • 로그인
천년 우리의 숨결!고려선원 청평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법회와 기도

법회와 기도안내

청평사


기도

법회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는 가장 거룩한 공간이며, 생활을 점검하고 삶의 자세를 가다듬는 중요한 신행활동입니다.


  • 신자들은 기쁜 마음으로 법회에 참석하여 부처님께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참배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 또한 원력이 있는 곳에 가피가 따르듯이 일념으로 지극정성 염원하면 소원성취를 하게 되는 것이 기도의 공덕입니다.
  • 삼보에 귀의하여 신도님들의 삶을 올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법회

초하루법회

매월 음력 1일 동참금 1만원

법문을 통하여 한 달 동안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살겠다는 서원을 세우고, 더욱더 발심 수행하는 첫날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한 달의 첫 날에 절에 가서 신중님들께 복을 빌고 재앙이 없기를 비는 날이기도 합니다. 부처님이 살아계실 때에는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살았는지, 한 달에 한번 스스로 의 허물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던 것이 초하루 기도의 유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 오신 날

음력 4월 8일

음력 4월 8일(사월초파일)은 부처님께서 이 세상에 태어나신 날입니다. 신자들은 이날을 맞이하여 연등에 불을 밝혀 나와 이웃, 나아가 온 세계가 부처님의 가르침처럼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백중 49재

백중(우란분절) 49재

입재(음력 4월 15일) 동 / 막재(음력 7월 15일) ※ 영가천도 / 동참금 생축5만원 ※ 영가 1위당 1만원

백중은 우란분절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7월 보름까지 49일 동안 돌아가신 조상 영가와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인연 영가들의 명복을 기원하 는 날입니다.


안거

하안거 결제

음력 4월 15일~7월 15일 동참금 5만원

동안거 결제

음력 10월 15일~1월 15일 동참금 5만원

안거는 스님들이 바깥출입을 끊고 참선수행에 힘쓰는 일을 말합니다.음력 10월 보름부터 정월 보름까지의 수행을 동안거, 4월 보름부터 7월 보름 까지의 하안거라 부릅니다. 안거 중에는 좌선 위주로 수행합니다. 안거를 마치는 결제에는 대중공양 등을 베풀어 그 동안의 노고를 달래는 풍습이 있으며 7월 15일의 하안거 결제에는 우란분재(영가천도) 등을 거행합니다.


기도
설명절(위패) 제사 음력 1월 1일 동참금 없음 설명절을 맞아 대웅전에서 위패를 모셔놓고 제사를 올립니다.
신중기도 음력 1월 3일 동참금 3만원 호법신의 보호를 받아 모든 재앙이 물러가고,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뜻과 같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는 기도를 올립니다
입춘기도 양력 2월 4일 동참금 3만원 불가에서는 전통적으로 입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의 가내 평안과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기도를 올립니다.
봄 산신기도 음력 3월 3일 동참금 3만원 예부터 산의 수호신인 산신님께 정성을 드리는 가장 전통적이고 한국적인 우리나 라의 아름다운 토속신앙으로 생명이 싹트는 봄을 맞아 기도를 올립니다
위패제사 음력 3월 3일 동참금 없음 위패를 봉안한 법당에서 제사를 올립니다.
칠월칠석기도 음력 7월 7일 동참금 3만원 예로부터 음력 7월 7일은 생명의 탄생과 장수를 기원하고 복문이 열리며 운세가 좋은 날이라고 알려져 있어 가족과 자손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기도를 올립니다
추석명절(위패)제사 음력 8월 15일 동참금 없음 추석명절을 맞아 대웅전에서 위패를 모셔놓고 제사를 올립니다.
가을 산신기도 음력 9월 9일 동참금 3만원 예부터 산의 수호신인 산신님께 정성을 드리는 가장 전통적이고 한국적인 우리나 라의 아름다운 토속신앙으로 가을에 이 싹트는 봄을 맞아 기도를 올립니다.
위패제사 음력 9월 9일 동참금 없음 위패를 봉안한 법당에서 제사를 올립니다.
동지기도 양력 12월 21일 동참금 3만원 지난 한 해 행한 모든 어리석음을 부처님전에 진심으로 참회하고, 새로 시작하는 한 해가 밝은 희망으로 가득 차도록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올립니다.
상시기도 일일기도, 백일기도, 수능백일기도
일년기도, 천일기도
서원을 갖고 가족의 소망이나 자신의 수행을 위해 일념과 정성으로 정진하는 기도를 올려 부처님의 가피를 받아 소원성취 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 및 문의는 상단의 공지사항과 종무소로 연락바랍니다.

  •  연등공양

    범종(대웅전 법당종)

  •  연등공양

    대웅전

  •  연등공양

    법회와 기도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TEL 033-244-1095, 010-3435-1095
Copyright ⓒ 2021 chungpyungsa. All rights reserved.